롯데, 유통·제조 계열사 뭉쳐 PB '초이스엘골드' 내놨다

입력 2016-07-27 14:42  

롯데그룹은 27일 유통·제조 계열사 통합 브랜드인 '초이스 엘 골드'(Choice L Gol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초이스 엘 골드는 롯데그룹의 유통·제조 계열사가 모여 만든 브랜드로 1차적으로 라면, 파스타, 그릭 요거트 등 10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상품 기획 단계부터 유통 계열사인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이 참여해 소비자의 의견을 제품에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제품 생산은 롯데제과, 롯데푸드, 롯데칠성과 관련 우수 협력사가 함께 맡았다.

각 제품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 롯데의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판매한다. 롯데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소품목의 제품을 개발,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유지했다고 전했다

롯데는 하반기에 치즈케이크, 커피음료 등을 추가하는 등 품목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상품 판매처도 백화점, 면세점을 비롯해 닷컴, 아이몰 등 온라인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오재용 세븐일레븐 상품 2부문장은 "초이스 엘 골드는 상품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 시키기 위해 롯데의 역량을 집대성하여 만든 브랜드"라며 "경쟁력을 지닌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 채널을 다변화해 롯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